관리 메뉴

하루의 쉼터

[KOREA MAT] 국제 물류 산업대전 전시회 관람 본문

일상/오늘의 하루

[KOREA MAT] 국제 물류 산업대전 전시회 관람

다소니 Changun An 2021. 6. 2. 14:01
반응형

| 2021 국제 물류 산업대전 관람

 

* 마스크 및 일회용 장갑, 손소독제 모두 사용하였습니다.

* 사진 중 사람 얼굴은 블러 효과를 통하여 모자이크 하였습니다. 이 과정 중 일부 사진 화소가 불량할 수 있습니다.

 

KOREA MAT 2021 국제 물류 산업대전 다녀왔습니다

 AGV 및 AMR쪽으로 관심이 있어 주로 자율 주행 로봇 관련하여 관람하였습니다.

사전 등록을 하여 카톡으로 바코드 입력하고 입장권을 받아 입장하였습니다.

 

장갑을 착욕하고 입구에는 지도와 부스 설명하는 곳이 있어 챙기고 관람하였습니다.

한국 철도 기술 연구원 부스가 가장 가까워 먼저 관람하였습니다. 택배 화물 하역 장치인데 이러한 장치와 로봇을 같이 개발할 수 있다면 굉장히 유용하지 않을까 싶었습니다.

 

트위니 社의 나르고 입니다.
특정 구간을 반복 주행하고 있었으며 사람을 인식하는 경우 기다렸다 가는 형식으로 이루어졌습니다.
상단 부에 라이더 센서와 하단 부에 라이더 센서를 부착하여 운행하고 있었습니다. 이를 통해 사람(장애물)을 확실히 감지 하였습니다. 밑에는 범퍼 센서 같은데 직원분께 여쭤보니 작동을 구현하지 않았다고 하여 아쉬웠으나
주행은 정말 부드럽게 움직였습니다.

 

트위니 社의 따르고 입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아무래도 추종 기술에 더 신경을 써서 가져 온 것 같았습니다.
카메라를 통해 부드럽게 이동하는 모습이 인상 깊었습니다.

 

현대 로보틱스에 자율 주행 로봇이였습니다. 세련된 디자인을 가지고 있는데 운행 하는 모습을 보지 못한게 조금 아쉽습니다.

크린텍 社의 AMR 청소 로봇인데 이번 전시회에서 가장 인상 깊었습니다. 청소도 잘하고 자율 주행도 문제 없고 핸들쪽에 디스플레이가 있고 경로 표출 및 학습을 시킬 수 있다고 나와있어 신기했습니다.

반응형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