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의 쉼터

[Wifi] 노트북 와이파이 사라짐(드라이브 문제) 본문

프로그래밍/SoftWare

[Wifi] 노트북 와이파이 사라짐(드라이브 문제)

Changun An 2022. 2. 5. 13:15
반응형

| Intel Wireless-AC9560이 작동하지 않음(코드 10)

OutLine.

무선랜이 작동하지 않아 인터넷에 알려진 장치 관리자 드라이브 업데이트를 하였지만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

랜카드가 고장난 것인지 고민해봤지만 고장날 원인이 딱히 생각나지 않아 드라이브 버전 문제인가 했는데 정답이였다.

우선 시도 방법 부터 마지막에는 해결 방법까지 적어두려 한다.

 

파악된 원인.

무선 랜 드라이브 문제 

 

1. 3dp net & 3dp chip 을 통한 무선 랜 드라이브 설치.

Version 22.40.0.7 으로 설치되었으며 최신 드라이브를 사용하고 있다고 뜬다.

* 필자는 해당 버전에 문제가 있지 않나 싶다. 검색 중 알게 된 것은 이 오류는 사용자는 22.40.0.7 Version 사용자가 많았다.

 --> 따라서 해결 불가.

 

2. 장치 관리자 - 네트워크 어댑트 - Intel Wireless-AC9560

3dp와 마찬가지로 최신 드라이브  사용으로 뜨며 문제가 해결 되지 않는다.

 

3. 노트북 제조사 제공 S/W 

필자는 Asus로 my Asus를 이용하였으나 위와 같은 해결 방법으로 문제가 해결 되지 않았다.

 

4. Intel 공식 홈페이지를 이용한 문제 해결

* 이번 문제 발생 중 해결 방법

4.1 아래의 사이트 접속

IT 관리자를 위한 인텔® PROSet/무선 소프트웨어 및 드라이버

 

사이트가 변경 될 수 있으니 키워드를 기억하면 된다. 

사이트 : 

https://www.intel.co.kr/content/www/kr/ko/download/18231/intel-proset-wireless-software-and-drivers-for-it-admins.html

 

IT 관리자를 위한 인텔® PROSet/무선 소프트웨어 및 드라이버

이 다운로드 레코드는 드라이버 전용 및 인텔® PROSet/무선 소프트웨어 버전 22.110.1 배포 패키지를 포함하는 IT 관리자에게 권장됩니다.

www.intel.co.kr

지원 목록 리스트를 보면 아래와 같다.

4.2 버전은 최신 버전으로 하여 사용 zip을 다운 받는다. 

* 22.40.0.7은 21년 4월 버전으로 보이는데 더 구버전으로 가는건 무의미 해보이므로 가장 최신 버전 및 몇단계 낮은 버전으로 테스트 해보길 바란다.

4.3 장치관리자 - 드라이버 업데이트 - 내 컴퓨터에서 드라이버 찾아보기

4.4 다운 받은 파일 경로를 잡아주고 업데이트

* 압축된 폴더는 압축 해제를 진행하여야 한다.

 

이후 무선랜이 잘작동하는 것을 확인했다.

반응형
Comments